2021/04

❌이전글/이전글

구글 AdSense와 구글 Ads 다르다는 걸 알았다. 시스템 정책 위반???

정말 바보 같은 일이 발생했다. 구글 AdSense와 구글 Ads와 다르다는 걸 최근에 알았다. gmail로 시스템 정책을 위반했다고 메일이 왔다. 처음 메일을 받고 시스템 우회 정책을 위반했다고 정지되었다고 메일이 왔고, 이의 신청을 몇 차례 하였다. 하지만 계속해서 거절당했다. 그냥 애드센스 필요 없어하다가 최근에 이런 메일을 다시 받았다. ??? 갑자기 돈 인출? 너무 어이없어서 google ads를 들어가 보았다. 누군가가 내 계정을 해킹(?)해서 구글 Ads에서 광고 캠페인을 만든 것 같았다. 광고를 여러 사이트에 띄우고 광고 게재한 사람이 돈을 내는 것 같았다.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주인이 만든 콘텐츠(글)에 광고를 띄워 여러 사람에게 노출시켜주어서 블로그 주인에게 수익이 가는 방식이고, 구글..

❌이전글/이전글

오라클ORACLE - 패스워드 만료 ORA-28001

데이터베이스 일반계정으로 접속하려고 하니 패스워드가 만료 났다고 한다. ORA-28001 에러! ADMIN(sys as sysdba) 계정으로 접속 후 아래 쿼리를 실행해줬다. ALTER USER test01 IDENTIFIED BY 1234; 바꿔줬다. 문제 없이 접속되었다. 하지만 구글링 했을 때, 180일 뒤면 또 이런 문제가 발생! 패스워드가 만료되어 또 귀찮을 수 있다. 가장 먼저 아래 쿼리를 실행해서 확인해주었다. SELECT * FROM DBA_PROFILES WHERE PROFILE='DEFAULT'; 빨간 네모 박스에 있는 녀석이 분명하다 패스워드 생명주기라고 적혀있다. 저 녀석을 이제 UNLIMITED로 변경해주면 된다. 아래 쿼리를 실행하면 된다. 쿼리를 실행하고 결과를 확인해보자! ..

❌이전글/이전글

오라클(Oracle) - INNER 조인(JOIN)을 이해해보자

#JOIN - 두 개 이상 테이블을 묶어서 하나의 결과 집합으로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합니다. - 데이터베이스에서 중복데이터를 피해서 데이터를 여러테이블로 나눠서 저장하고, 이 때 나눠진 테이블을 동일한 컬럼을 기준으로 원하는 결과를 출력하기 위해 조인을 합니다. 조인의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 그림으로 그려서 만들어봤습니다. 두개의 테이블이 있을 때 INNER JOIN 예시 위 두테이블에서 U_NAME으로 조인을 할 수 있습니다. USER_TABLE과 BOARD_TABLE에서 테스트1, 테스트2의 값이 있는데, BOARD_TABLE에서 노란 행을 INNER, 겹치지 않는 부분 하얀색 행을 OUTER라고 합니다. 여기서 두테이블을 조인을 하면 하얀색 행인 OUTER행은 삭제되어 아래와 같이 출력됩니다. #..

❌이전글/이전글

SQL SELECT 명령어 실행 순서

FROM > CONNECT BY > WHERE > GROUP BY > HAVING > ORDER BY >SELECT 사이사이에 다양한 예약어가 들어가겠지만 크게 간추려본다면 이렇게 되는 듯. 그리고 SELECT 절에서 사용한 별칭은 HAVING절이나, WHERE절에 사용할 수 없음. SELECT COUNT(*) A, B_TYPE AS B FROM BOARD GROUP BY B_TYPE HAVING COUNT(*) > 100; 예를 들어 이런 쿼리가 있는데, 위 쿼리문은 아래와 같은 결과 값을 출력해준다. SELECT 안의 COUNT(*) 에 A라는 별칭을 줬고, 이 별칭을 HAVING절 옆 COUNT(*)를 대신 해보자. 에러가 발생, 명령어 실행할 때 WHERE절, HAVING절이 먼저 실행되서 에러가..

부드러운당근무침
'2021/04 글 목록